김형준 선수를 응원하는 가족들
김형준 선수를 응원하는 가족들
김형준 선수를 응원하는 가족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정구 선수 김형준 이다.

# 정구 2관왕, 김형준 선수의 가족들이 모니터 앞에 모인 사연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정구 2관왕을 차지한 김형준 선수 가족들의 사진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김형준 선수의 정구 경기를 응원하는 가족들의 사진이 올라와 관심을 끌었다. 이 사진은 김형준의 사촌 형이 “비인기종목 경기를 하는 동생을 응원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소원성취 어플 ‘수르수르만수르’에 해당 사진을 보냄으로써 알려지게 됐다. 이 사진은 공개 이후 순식간에 추천수가 1만 3,000건을 넘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김형준 선수의 가족이 TV가 아닌 컴퓨터 모니터 앞에 모여 김형준 선수의 결승전을 응원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김형준 선수의 가족들은 정구가 비인기종목이라는 이유로 TV중계가 이뤄지지 않아 인터넷 중계를 보며 응원에 나선 것. 이에 누리꾼들은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한편 김형준 선수는 강원도 평창 출신으로 성실함과 밝은 성격으로 재학 시절부터 각종 정구 대회를 휩쓸었다. 김형준 선수는 2014인천아시안게임 정구경기 첫날과 마지막 날에 금메달을 획득해 2관왕을 차지했다.

# TEN COMMENTS, 김형준 선수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