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태
유지태


유지태

배우 유지태가 영화 사상 최고의 악당 순위에 이름을 올린 것과 관련, 소속사 측이 소감을 전했다.

29일 유지태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정말 최고의 영화, 캐릭터들과 함께 언급해주신 것만으로도 굉장히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작품으로 국내외 영화 관객들을 찾아뵙겠다. 기대해달라 “라고 전했다.

앞서 유지태는 유명 해외 영화 웹진 테이스트 오브 시네마(Taste of Cinema)가 선정한 ‘영화 사상 최고의 악당 30명(The 30 Greatest Movie Villains Of All Time)’에 영화 ‘올드보이’의 유지태가 16위로 이름을 올렸다. 이 순위 내에 국내 영화 배우가 오른 것은 유지태가 유일하며, 아시아 배우로도 최고 순위다.

테이스트 오브 시네마는 유지태의 선정 이유에 대해 “젊은 배우 유지태는 복수에 사로잡힌 복잡한 캐릭터를 연기한다. 그의 복수 이유가 일부 관객들에게는 사소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본인은 이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그것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상상을 초월하는 극단으로 간다”라며 “이우진은 대부분의 환자 악당 중 하나이면서도 자신의 분노와 복수심이 개인적인 비극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가장 냉혈하고 잔혹한 킬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유지태는 영화 ‘올드보이’를 통해 부드러운 외모와는 상반된 냉혈과 분노를 완벽히 소화하며 국내외에서 인정 받고 이름을 알렸다. 데뷔 이래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통해 잔잔하면서도 순수한 멜로부터, 극단의 악랄함까지, 선과 악을 모두 표현해낼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최고의 악당 순위에는 1위의 히스 레저를 비롯, 안소니 홉킨스, 하비에르 바르뎀, 잭 니콜슨, 안소니 퍼킨스, 케빈스페이스, 말콤맥도웰 등이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나무엑터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