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환
조지환


배우 조지환이 MBC 드라마 페스티벌 ‘형영당 일기’(극본 오보현 / 연출 이재진) 출연을 확정 지었다.

임주환이 연기하는 주인공 김상연의 충복 역을 맡아 생애 첫 사극에 도전하는 것이 알려지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MBC 드라마페스티벌 ‘형영당 일기’는 지난 2006년 극본 공모전 단막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오보현 작가의 작품으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형이 양자로 들어온 동생을 사랑하게 된 이후 벌어지는 사건을 담은 퀴어 사극이다.

극중 조지환은 김상연(임주환 분)의 충복 장쇠 역을 맡았다. 장쇠는 어릴 적부터 묵묵히 상연을 곁을 지켜온 충성심 강한 노복으로, 상연과 홍연(이원근 분) 두 사람 사이에서 벌어진 사건을 해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하게 되는 인물.

더불어 조지환은 이번 MBC ‘형영당 일기’를 통해, 데뷔 이후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하는 등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조지환이 출연하는 MBC 드라마페스티벌 ‘형영당 일기’는 MBC ‘오자룡이 간다’와 ‘소원을 말해봐’, 드라마페스티벌 ‘잠자는 숲속의 마녀’의 이재진 PD가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임주환, 이원근, 이희진 등 화려한 배우진의 출연을 연일 확정 지으며 오는 10월 방영을 앞두고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트리니티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