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25일 오전 일찍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축구선수 손흥민이다.

손흥민
손흥민
# 손흥민, 리그 2호골로 팀 승리 이끌어

손흥민의 가치가 점점 더 올라가는 소리다. 한국 축구 공격의 핵심으로 성장했다. 독일 분데스리그에서도 최정상급 공격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리고 그의 팀 레버쿠젠에서도 손흥민은 점점 유일한 희망처럼 느껴질 정도다. 25일 새벽 경기에서 그의 존재감은 다시 한 번 발휘됐다.

손흥민은 2014-2015 독일 분데스리가 5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 전에서 전반 33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 골은 결승골로 기록됐다. 손흥민 개인에겐 리그 2호골이자, 시즌 5호골이다. 이 승리로 레버쿠젠은 3승 1무 1패를 기록, 리그 2위로 올라섰다.

최근들어 유독 무뎌진 레버쿠젠 공격진을 손흥민이 홀로 이끌었다. 이상하리만큼 한국 대표팀에서 고군분투하며 선배들의 정신을 일깨웠던 월드컵에서의 손흥민 모습이 겹친다. 그리고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이다.

TEN COMMENTS,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멋진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손흥민 선수 덕에 한국 축구의 미래는 참 밝습니다. 부상 조심하세요~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