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야경꾼 일지’ 방송화면 캡처
MBC ‘야경꾼 일지’ 방송화면 캡처
MBC ‘야경꾼 일지’ 방송화면 캡처

MBC ‘야경꾼 일지’ 강지우의 정체에 궁금증이 증폭됐다.

22일 방송된 ‘야경꾼 일지’에서는 수호귀신 삼총사 막내 랑이(강지우)가 이린(정일우)을 심상치 않은 눈빛으로 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랑이는 이린이 부모님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고 박수종(이재용)을 찾아가 어마마마가 남긴 혈서를 내보이려고 하자 만류하고 나섰다. 이린은 그동안 박수종이 자신에게 아버지 해종(최원영)이 어마마마를 죽이고 자결했다고 거짓말한 사실에 격분한 상태였다.

랑이는 이린에게 “린아, 안된다고. 모르겠어? 중전마마는 니가 그렇게 무모하게 굴라고 그걸 남기신 게 아니란 말이야. 저 자로부터 몸을 보호하라고 그걸 남겨 주신 거라고. 왜 그걸 몰라”라고 말해 이린의 섣부른 행동을 막았다.

이후 랑이는 돌아가는 이린을 몰래 숨어서 지켜봤다. 그때 뚱정승(고창석)이 나타나 랑이에게 “누구야 너”라고 추궁하며 랑이의 정체를 의심했다.

이어 이린의 방에 박수종(이재용)의 자객이 들이닥치자 목을 졸라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앞서 랑이는 이린이 위험할 때면 언제든 나타나 도움을 준 바 있다. 특히 야경대장 조상헌(윤태영)이 랑이를 보고 예를 갖춘 적이 있는 터라 랑이가 죽은 이린의 어머니 중전 민씨(송이우)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 MBC ‘야경꾼 일지’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