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커버 (2)
앨범커버 (2)
팝의 아이콘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재즈 거장 토니 베넷(Tony Bennett)과 함께 한 협연 앨범 [Cheek To Cheek]을 22일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빌보드 재즈 디지털 송 차트 1위 ‘애니씽 고즈(Anything Goes)’, 듀엣 곡 ‘아이 캔트 기브 유 애니씽 벗 러브(I Can’t Give You Anything But Love)’ 등 빌리 스트레이혼, 듀크 엘링턴 등 재즈계의 거장들이 작곡한 곡들, 대표적인 재즈 보컬리스트들인 사라 본, 엘라 피츠제럴드 등이 노래한 레퍼토리들이 실렸다. 스탠다드 버전에 11곡, 딜럭스 버전에 18곡이 각각 수록됐다.

2011년 로빈 후드 재단의 갈라쇼에서 레이디 가가는 냇 킹 콜의 ‘오렌지 컬러드 스카이(Orange Colored Sky)’를 불렀고, 이를 본 토니 베넷은 함께 재즈 앨범을 만들 것을 권한 것이 첫 만남이 되어 이루어졌다. 이들은 같은 해 발매된 토니 베넷의 앨범
듀엣 II(Duets II)’의 수록곡 ‘더 레이디 이즈 어 트램프(The Lady Is A Tramp)’에서 듀엣을 선보였다. 이를 계기로 이번 앨범 ‘칙 투 칙(Cheek To Cheek)’이 나온 것이라고 유니버설뮤직은 설명했다.

토니 베넷은 그의 듀엣 파트너로 함께 한 레이디 가가를 “환상적인 재즈 싱어”라며 “사람들은 그녀가 훌륭한 가수라는 것을 깨닫게 될 거다. 그녀가 얼마나 재즈의 즉흥적인 노래를 잘 해내는지 모두 놀라게 될 것이다”라고 극찬했다.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재즈를 선보이게 된 레이디 가가는 “이번 앨범에서는 다른 어떤 걱정도 없이 내 진짜 목소리로 노래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언급하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유니버설뮤직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