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 어게인
비긴 어게인


영화 ‘비긴 어게인’의 조용한 돌풍이 예사롭지 않다. 개봉 당시 100여 개의 스크린으로 시작했던 ‘비긴 어게인’은 어느새 400여 개의 스크린을 확보하며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다.

리서치 전문회사 피앰아이(PMI)가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50대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에 ‘타짜-신의 손’(14.3%, 715명)이, 2위에 ‘루시’(13%, 650명)가 올랐다. 이어 근소한 차이로 ‘비긴 어게인’(12.7%, 635명)이 이들의 뒤를 바짝 쫓았다.

피앰아이(PMI)에서 틸리언을 통해 8월 4주차에 실시했던 같은 내용의 조사에서 ‘비긴 어게인’에 대한 기대는 5%에 불과했지만 한달 새 2배가 넘는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실제로 17일 ‘비긴 어게인’은 ‘타짜-신의 손’을 제치고 실시간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누적 관객 수 196만 명을 넘어섰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기준).

영화 ‘비긴 어게인’는 음악을 다룬 다양성 영화로 극장가뿐 아니라 각종 OST로 온라인 음원차트를 섭렵하고 있다.

본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39%였으며, 피앰아이(PMI)에서 틸리언(www.tillionpanel.com)을 통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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