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스Q’ 방송화면 캡처
YTN ‘뉴스Q’ 방송화면 캡처
YTN ‘뉴스Q’ 방송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16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은 해병대 수류탄 폭발사고다.

#계속되는 군사고, 이번엔 ‘포항 해병대 수류탄 폭발사고’

경북 포항 해병대에서 훈련병들이 수류탄 투척훈련을 하던 중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6일 오전 10시20분쯤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수류탄 폭발 사고가 발생해 현장에 있던 조교 1명 총 3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번 사고는 해병대 교육 훈련단 내 훈련장에서 수류탄 투척 훈련을 하던 중 훈련병의 수류탄이 갑자기 폭발하면서 일어났다.

이 사고로 훈련을 받던 훈련병의 손목이 절단됐으며, 인근에 있던 교관과 다른 훈련병은 수류탄 파편에 맞아 포항시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손목이 절단된 훈련병은 상태가 악화되면서 위독한 상태며, 다른 두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해병대 수류탄 폭발 사고와 관련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TEN COMMENTS, 연이은 군 사고 소식, 누가 믿고 아들을 군대에 보낼 수 있을까요? 부상당한 장병들의 쾌유를 빕니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 YTN ‘뉴스Q’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