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12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은 윤건 ‘가을에 만나’다.

윤건
윤건
윤건

# 윤건 ‘가을에 만나’, 불금의 감미로운 선율

가수 윤건이 12일 신곡 ‘가을에 만나’를 공개했다.

‘가을에 만나’는 10월 발매될 유건의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Autumn Play)’의 수록곡으로 7년 만에 나오는 정규 4집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대변해 선공개하게 됐다.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인 함춘호가 연주를 맡았으며 윤건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해 감성을 극대화했다.

윤건은 지난 11일 서울 효자동에 위치한 카페 ‘마르코의 다락방’에서 컴백을 앞두고 연애 감성을 자극하는 ‘페로몬 커피’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페로몬 커피 이벤트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수량 제한 없이 윤건이 직접 커피를 만들어 선물하는 방식으로 꾸려졌으며, 150여 명의 팬들이 모인 가운데 후끈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져 윤건의 컴백을 반겼다.

이에 윤건 ‘가을에 만나’는 공개 당일 저녁이 되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감성 뮤지션 윤건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윤건 측 관계자는 “윤건의 감성이 가장 잘 담긴 음악인데다 점점 선선해지는 날씨와 맞물려 좋은 반응을 얻는 것 같다”며 “11일 진행했던 페로몬 커피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영향”이라고 전했다. ‘가을에 만나’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힘입어 음원차트에서도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TEN COMMENTS, 선선해진 저녁 바람을 함께 쐬며 음악을 들어보세요. 더욱 감동에 젖을 겁니다. 불금을 보내시길!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센토엔터테인먼트, 포츈엔터테인먼트 제공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