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페이스북 영상 화면 캡처
스윙스 페이스북 영상 화면 캡처
스윙스 페이스북 영상 화면 캡처

래퍼 스윙스가 이슬람 무장테러 단체인 ‘이슬람국가’(IS)와 같은 테러 단체의 처형 장면을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해 눈총을 샀다.

스윙스는 지난 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평에서”라는 짧은 글과 함께 문제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스윙스는 씨잼과 함께 수영장을 바라보고 꿇어앉아 있다. 이들은 두 손이 묶인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기리보이는 두 사람의 뒤에서 오른손으로 총으로 위협하는 흉내를 냈다.

이어 기리보이는 씨잼과 스윙스의 뒤통수에 차례로 총을 발사하는 시늉을 했고, 씨잼과 스윙스는 총을 맞고 수영장으로 쓰러지듯 입수했다. 곧바로 씨잼과 스윙스는 두 손을 뒤로 한 채 시체처럼 물 위에 떠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최근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가 공개한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이 연상된다”며 이들의 패러디 영상을 비난했다.

이라크와 시리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IS는 지난달 20일과 이달 2일 미국 기자 제임스 폴리와 스티븐 소트로프를 참수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최근 오바마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미국 정부가 IS에 대해 강경 대응할 것을 공개적으로 선포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스윙스 페이스북 영상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