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발견
연애의 발견
신화 백화점, 전진 노래방영상, 에릭 생일 등 ‘연애의 발견’ 속 깨알 재미 찾기가 인기다.

KBS2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의 장외 인기가 뜨겁다. 방송 시간 외에도 드라마를 통해 자발적 재미를 찾고, 함께 공감하는 마니아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 제작진도 놀라는 깨알 소품의 비밀이다.

# “그룹 신화가 소품에 특별출연했다?” 마니아들의 매의 눈

‘연애의 발견’ 마니아들의 매의 눈은 작은 것도 지나치니 않았다. 지난 5회분에서 한여름(정유미)이 남하진(성준)의 집에 갔다가 발견한 백화점 쇼핑백과 영수증. 팬들은 ‘신화’ 백화점 로고뿐만이 아니라 영수증에 찍힌 날짜와 물품 금액에서도 다양한 의미를 찾아냈다. 영수증 번호 ‘00324’는 신화의 데뷔일(3월24일), 영수증의 날짜 8월26일은 신화 데뷔 6,000일, 넥타이 가격 216,000원은 에릭의 생일(2월16일)이라는 것. 이밖에도 6회분에 방영된 강태하(문정혁)와 남하진의 화제의 만취 막춤씬에선 노래방 화면에 신화의 멤버 전진이 깜짝 등장했다.

제작진은 “신화 백화점과 영수증 날짜는 신화의 리더 에릭을 생각하며 소품팀에서 재미를 위해 준비했다”며 깨알 소품의 비밀을 밝히며 “그 밖의 숫자들은 의도한 것은 아니었는데, 팬들의 눈썰미에 우리도 놀랐다”고 전했다.

# “러브송의 완결판” 탄탄한 뮤지션 대거 참여한 화제의 OST

OST 인기도 뜨겁다. 스윗소로우, 제이레빗, 원모어찬스, 어쿠스틱 콜라보 등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뮤지션들이 참여한 OST는 다양한 사랑 이야기를 음악에 녹여냈다. 이는 드라마 속에서 그려지고 있는 리얼한 연애담과 어우러져 연애 감성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제작진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OST가 남아있다. 이번에도 특별한 뮤지션이 참여했다”고 귀띔했다.

# “두고두고 외워야 해!” 연애 교습서와 같은 대사들

특히 매회 연애 공감 대사들이 등장한다는 점. 연애교습서와 같은 장면과 대사들은 팬들 사이에서 ‘두고두고 외워둬야 할 명대사’라고 회자되고 있을 정도. 2회분에서 여름과 태하의 이별 장면. “이 남자는 변했구나, 이 연애는 끝났구나”라고 느낀 여름의 대사 “혼자만 속 끓이고, 혼자만 기다리고, 혼자만 너 쳐다보고, 둘이 같이 있어도 너무 외롭다. 이게 연애냐”는 많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6회분에서 강태하에게 날린 여름의 ‘한방’, “니 마음은 니가 알아서 해야지. 상처든 뭐든. 내가 왜 니 맘까지 챙겨야 하는데? 맞아 나쁜 년. 내가 너한테 착해야 할 필요는 없잖아. 내가 착해야 할 상대는 따로 있고. 니 마음보단, 내 마음을 먼저 챙겨야지”란 대사는 과거에 상처 줬던 연인에게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던 속 시원한 대리만족을 안겨줬다.

8회분에선 사랑에 관한 여름의 깨달음이 깊은 울림을 전했다. “너랑 만날 땐 사랑이 감정의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헤어지고 생각해보니 의지의 문제였어. 내가 얼마나 이 사람을 좋아하나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이 사랑을 지키고 싶은 의지가 있느냐의 문제”라고 태하에게 전한 여름의 이야기는 그녀의 연애 성장기를 엿볼 수 있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