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서프라이즈
서프라이즈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7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상단의 주인공은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이하 서프라이즈)’와 류현진이다.

# ‘서프라이즈’와 류현진의 결방 인연
야구선수 류현진의 선발 등판 중계 방송으로 ‘서프라이즈’가 결방했다. MBC는 7일 오전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 류현진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 선발 경기를 방송 중이다. 이에 일요일 오전 정규 편성됐던 ‘서프라이즈’가 아쉽게 결방했다.

‘서프라이즈’는 지난 2002년 첫 방송해 약 12년 동안 많은 시청자들의 일요일 아침을 책임졌다. ‘서프라이즈’는 각종 미스테리를 비롯해 역사적 사실 뒤 숨겨진 이야기를 재연 형식으로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서프라이즈’ 고정 팬들이 소재가 없어질까봐 직접 작가들에게 제보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였다.

그런데 ‘서프라이즈’와 한국의 자랑스런 야구선수 류현진 경기 중계는 묘한 인연이 있다. 류현진의 경기 중계 시간과 ‘서프라이즈’ 방송 시간이 겹쳐 자주 결방하게 된 것이다. 앞서 ‘서프라이즈’는 지난 3월, 6월, 8월 등에도 류현진 경기 중계로 결방됐다.

TEN COMMENTS, ‘서프라이즈’ 결방은 일요일 아침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네요. 그래도 자랑스러운 류현진 선수의 경기를 위해서라면! 류현진 선수 파이팅!!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MBC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