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한민국 vs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평가전’ 화면 캡처
SBS ‘대한민국 vs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평가전’ 화면 캡처
SBS ‘대한민국 vs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평가전’ 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5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이동국이다.

# 이동국, 멀티골로 베네수엘라 ‘격파’

한국 축구대표팀이 멀티골을 넣은 이동국의 활약에 힘입어 피파랭킹 29위인 베네수엘라를 격파했다.

한국은 5일 오후 8시 부천종합운동장서 열린 베네수엘라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1-1로 팽팽히 맞선 후반 6분, 후반 18분에 터진 이동국의 역전 결승골과 추가골로 3-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전반 21분 골키퍼 김진현이 평범한 골킥 상황에서 미스를 범했고 이 공은 베네수엘라 마리오 론돈에게 연결돼 결국 선제골을 내줬다.

그러나 곧바로 전반 33분 이명주가 손흥민의 슛이 수비수 몸에 맞고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흘러나오자 지체없이 오른발 슛을 성공시켜 동점골을 만들며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이후 이동국은 후반 6분 코너킥 상황에서 강력한 헤딩슈팅으로 역전골을, 후반 17분 수비수를 맞은 뒤 골대 앞으로 떨어진 공을 놓치지 않고 가볍게 차 넣어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이동국은 이날 두 골로 A매치 32골을 기록하게 됐다.

TEN COMMENTS, ‘라이온 킹’의 귀환을 환영합니다, 따봉!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SBS ‘대한민국 vs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평가전’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