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시회 현장
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시회 현장
SBS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시회 현장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특별전이 5일 고양시 KINTEX 제 2전시장 야외특설전시관에서 막을 올렸다.

앞서 ‘별그대’ 1차 전시회의 경우 지난 6월 10일부터 8월 17일까지 서울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개최된 바 있다. 당시 총 10만 여명의 관람객중 외국인의 비율이 무려 80% 기록, 특히 이들 중 80%이상이 중국계 관광객으로 밝혀져 중화권 내 한류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또 첫날 600여명, 첫 4주간 3만 명에 불과하였던 관람객은 이후 국내외에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전시 후반부인 8월 중순에는 일일기준 최고 2,500여명을 훌쩍 넘기며 관람객수도 7만 명으로 급증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여기에다 방한한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펑리위안 여사의 ‘별그대’ 언급과 박원순 서울시장과 중국대사부부의 방문, 경첨 등 유명중국배우들의 깜짝 방문, 그리고 전지현과 김수현의 애장품으로 진행된 실제 경매 등 큰 이슈를 낳았다.

SBS 측은 “‘별그대’ 특별기획전이 ‘새로운 한류 문화상품’ 개발의 신 모델로 인정받으며 동시에 한국관광공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한류관광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감안해 2차 전시회를 오픈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DDP 전시 경험을 최대한 살려 관람객에 친화적인 방식으로 꾸며져 관심을 끌고 있다. 기념사진을 찍는 명소로 떠오른 극 중 도민준 서재의 경우 폭넓게 개방해 좀 더 편하게 관람과 촬영할 수 있도록 했고, 도민준 정원에 물을 채우는 등 세트의 사실감을 강화하였다.

‘별그대’ 2차 특별전시회는 5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미취학아동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