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2014 서울 드라마 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
SBS ’2014 서울 드라마 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
SBS ’2014 서울 드라마 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

SBS 드라마 ‘상속자들’과 ‘별에서 온 그대’가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한류드라마 우수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4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제9회 서울드라마어워즈(Seoul International Drama Awards) 2014가 열렸다.

이날 우수상 수상 직후 무대에 오른 강신효 PD는 “국내의 사랑만으로도 과분한데 해외 팬분들의 사랑에 이번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 최우수상 수상으로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와 배우 김수현이 함께 수상대에 자리했다. 김수현은 “도민준을 만난 김수현이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겨울 내내 고생한 장태유 PD와 제작진, 선후배 배우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박지은 작가는 “‘별에서 온 그대’는 먼 나라의 이야기가 아니라 바로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라며 “이런 이야기에 공감해주신 국내외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히 어떻게 표현될지 걱정했던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준 김수현, 전지현, 신성록에게 특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KBS, MBC, SBS, EBS 등 방송4사가 합심하여 세계 각국의 드라마들을 한국에 알리고 한국의 드라마도 세계에 알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시상식.한류열풍의 지속적인 유지, 발전 및 한국드라마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적 위치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 시상식으로 2006년부터 개최됐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SBS ’2014 서울 드라마 어워즈’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