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9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한 것은 ‘나는 남자다’다.

KBS2 ‘나는 남자다’
KBS2 ‘나는 남자다’
KBS2 ‘나는 남자다’

# 명불허전 국민MC 유재석

KBS2 새 예능 ‘나는 남자다’가 정규 편성돼 베일을 벗었다.

지난 8일 방송된 ‘나는 남자다’는 ‘청일점’을 주제로 147명의 남성 방청객과 함께 아이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나는 남자다’는 이날 5.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2위라는 상큼한 출발을 보였다. 이는 파일럿 방송 당시 기록했던 4.1%의 시청률보다 1.1%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은 147명의 방청객을 쥐락펴락하면서도 패널들을 챙기며 국민MC의 위엄을 드러냈다. ‘나는 남자다’는 방송 직후 다음날에도 실시간 검색어에 계속 오르내리며 화제성까지 입증했다.

‘나는 남자다’는 시즌제 예능으로 1시즌은 20회 방송될 예정이다.

TEN COMMENTS, 금요일에 등장한 유재석, 국민MC가 불금도 책임집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KBS2 ‘나는 남자다’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