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아 특성
이청아 특성


배우 이청아가 영화 ‘연평해전(감독 김학순, 제작 로제타시네마)’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며 영화 ‘더 파이브’ 이후 약 8개월 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한다.이청아는 ‘연평해전’에서 참수리 358호에 승선하는 유일한 여군 ‘최대위’역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연평해전’은 2002년 연평도 해상에서 벌어진 해전 실화를 바탕으로 나라를 위해 굳건한 용기와 책임을 보여준 대한민국 젊은 군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학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김무열, 진구, 이현우, 이완 등이 캐스팅 되어 벌써부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이청아는 밝고 당찬 성격과 부드러운 인간미로 부대원들을 아우를 줄 아는 여군이자 카리스마 넘치는 냉철한 리더 윤영하(김무열)에게 유일하게 가벼운 농담을 건넬 수 있는 인물을 그려낼 예정이다.

이청아는 “의미 있는 영화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2002년 당시 고등학생이었고, 연평해전에 대해 잘 몰랐었다. 하지만 이번 영화를 통해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고, 저처럼 연평해전에 대해 잘 몰랐던 분들께 많이 알리고 싶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연평해전’은 7월말에 크랭크인될 예정이며, 2015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