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FT아일랜드


FT아일랜드

그룹 FT아일랜드가 중국 최대 음악 축제 헤드라이너로 출연해 한류 대표 밴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25~27일 중국 상하이 금산성시 해변에서 펼쳐진 ‘2014 토마토 지브라 뮤직 페스티벌(2014番茄?波音??)’ 무대에 출연한 FT아일랜드는 베이시스트 이재진 자작곡 ‘타임투(Time To)’를 비롯해 ‘플라워 락(Flower Rock)’, ‘프리덤(Freedom)’, ‘바래’, ‘말이야’, ‘좋겠어’ 등 6곡을 올라이브로 연주했다.

이번 지브라 뮤직 페스티벌 3일 무대 중 FT아일랜드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린 지난 27일 공연은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또 FT아일랜드는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유쿠(YOUKU)에서 이번 뮤직 페스티벌 인기도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려 현지의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 공안 당국은 FT아일랜드의 높은 인기로 엔딩 무대 진행시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을 우려해 원래 엔딩 무대로 확정된 FT아일랜드의 순서를 엔딩 바로 앞으로 바꾸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다.

FT아일랜드의 공연을 기다리기 위해 많은 관객들이 이른 시간부터 해변가를 메우며 FT아일랜드를 기다렸으며 현지 팬들은 관객석을 FT아일랜드 공식 팬클럽 ‘프리마돈나’ 상징 색깔인 노란 물결로 수놓으며 환호를 보냈다. 이홍기의 맨발 투혼에 시작부터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었고 관객들은 모든 노래를 한국어로 따라 부르며 호응했다. FT아일랜드는 무대를 종횡무진 누비며 록 페스티벌의 진수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비가 많이 내려 공연을 잠시 쉴 때에도 관객들은 쉬지 않고 FT아일랜드 노래를 부르며 응원을 보냈다.

FT아일랜드는 일본으로 건너가 오는 8월 15일 ‘에이네이션’, 8월 16~17일 ‘2014 섬머소닉’에 이어 9월 14일에는 ‘2014 이나즈마 록 페스티벌’ 등 내로라하는 일본 록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