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_신의퀴즈4_미스터리 2가지
OCN_신의퀴즈4_미스터리 2가지
메디컬 범죄 수사극 OCN ‘신의퀴즈4’가 종영까지 단 2회 방송만을 남겨 놓고 있다. 남은 2회분에서 시즌 4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신의 퀴즈4’에서 풀려야 할 미스터리 2가지를 짚어 보자.

# 의문의 소녀 ‘다미’가 ‘한시우’의 생물학적 엄마?
먼저 의문의 소녀 ‘다미’의 정체가 주목된다. 다미는 한진우(류덕환 분)가 이번 시즌 초반 1년 만에 무의식 상태에서 깨어났을 때 병원에서 우연히 만나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소녀다. 그 동안 다미는 부모가 누구인지조차 드러나지 않아 어떤 인물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해왔다. 지난 10화 마지막 장면에서 진우의 어머니이자 생체 이식의 최고 석학인 ‘혜원’은 진우에게 “다미는 생물학적으로 네 엄마야”라는 예상치 못한 발언으로 한진우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그야말로 ‘멘붕’에 빠졌다. 이와 함께 다미가 정신을 잃고 쓰러지는 모습이 그려져 다미가 어떤 병을 앓고 있는지, 진짜 실체가 무엇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와 관련해 ‘신의 퀴즈4’ 제작진은 “’다미’는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주인공 ‘한진우’를 한층 성장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인물로 설정했다. 괴짜 천재의사 한진우가 매력적인 캐릭터인 이유는 그가 천재적인 두뇌와 함께 희귀병 환자들을 이해하고 보듬을 수 있는 감성도 갖췄기 때문이다. 앞으로 남은 2회 방송을 통해서 다미의 실체를 알고 이를 대하는 한진우의 모습에서 그의 인간적이고 성숙한 면모를 다시 한번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장애인 불법고용 업체 ‘일성용역’ 실체는? ‘강경희’, ‘한시우’가 위험하다!
장애인을 불법 고용해 폐기물 처리를 맡긴 ‘일성용역’을 둘러싼 미스터리도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열혈 여형사 강경희(윤주희 분) 앞에 10년 만에 나타난 이재준(장승조 분) 검사는 강경희에게 의료 폐기물 전문 용역업체인 ‘일성용역’에 관한 기밀문서를 전달하며 남몰래 수사를 의뢰했다. 그러던 중 이재준 검사가 차 안에서 피살당한 채 발견되고, 강경희 형사가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 받는 위기에 놓였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심한 강경희 형사는 용역업체의 비밀을 알고 투서를 보낸 장애인 ‘이석남’을 직접 만나 이 사건을 숨기려는 거대한 세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여기에 혼자서 용역업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오던 한국대 법의관 사무소 신입 엘리트 연구관 한시우(이동해 분)가 지난 방송 말미에 의문의 인물에게 권총으로 목숨을 위협받는 위기에까지 처했다. 사건의 진실에 다가갈수록 더 큰 위기에 빠지게 되는 수사팀이 어떤 결말을 맞게 될 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오는 27일 (일) 방송되는 11화에서 한진우와 강경희가 드디어 일성용역을 둘러싼 사건을 쥐고 있는 ‘몸통’의 실체와 마주하게 된다. 일성용역을 둘러싼 사건이 5년 전 남기용(강성필 분) 형사가 외압에 의해 덮은 여고생 성폭행 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였던 재벌 3세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을 전망이다.

의문의 소녀 ‘다미’, 거대한 음모가 담긴 ‘일성용역’를 둘러싼 미스터리가 어떻게 매듭지어질 지 기대감을 낳고 있는 가운데 OCN ‘신의 퀴즈4’ 11화는 오는 27일 밤 11시에 만나볼 수 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OCN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