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이효리


이효리

이효리가 블로그 사진을 삭제한 적이 없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18일 오후 2시 이효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좀 더 신중히 생각해본 후 결정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이효리가 블로그에 ‘마이 웨딩(My Wedding)’이라는 제목으로 공개했던 결혼식 사진들이 모두 사라졌다. 이에 매체들은 이효리가 블로그에 올리는 모든 포스팅이 기사화되는 것에 부담감을 느끼고 해당 포스팅을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이효리는 오후 8시경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 소길댁입니다. 저 블로그 사진 삭제한 적도 블로그 중단한다 한 적도 없으니 걱정 마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효리의 말대로 현재 그의 블로그에는 결혼식 사진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이효리가 블로그의 ‘전체 공개’와 ‘이웃 공개’의 차이를 확인해보려던 중 일어난 해프닝으로 보인다. 이효리는 오후 4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저를 이웃 추가 하신 분들은 이웃 공개한 포스팅을 볼 수 없고, 제가 이웃 추가한 분들만 이웃 공개한 포스팅을 볼 수 있는 것 맞죠?”라며 “참고로 제가 지금 추가한 이웃이 없으니 포스팅을 이웃 공개로 변경하면 아무도 못 본다. 이거 맞죠?”라고 네티즌들에게 묻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종합해보면, 이효리가 결혼식 사진을 이웃 공개로 전환해 보이지 않았던 것을 삭제했다고 오인한 것이다.

앞서 지난 5월 이효리는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 제주도에서의 일상을 담은 사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이후 이효리는 자신이 게재하는 거의 모든 포스팅이 기사화되자 출연 중인 SBS 예능 ‘매직아이’에서 부담감을 털어놓기도 했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