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레이크
데이브레이크


데이브레이크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오는 22일 레트로 팝 프로젝트 앨범 ‘큐브(CUBE)’를 발매한다.

16일 데이브레이크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프로젝트 앨범 ‘큐브’ 발매 사실을 알렸다. 앞서 지난 14일 80~90년대가 연상되는 붐박스, 게임기 등이 등장한 독특한 티저 영상을 공개해 많은 팬의 기대를 받고 있다.

라이브 절대 강자로 불리며 최상의 라이브 퀄리티와 차별화된 변주를 보여주었던 데이브레이크는 이번 앨범을 통해 뉴웨이브(New Wave)라는 장르를 시도해 새로운 음악적 경향을 제안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핫 프레쉬(HOT FRESH)’를 포함해 지난 2013년 여름 발매했던 ‘터치 미(TOUCH ME)’, ‘앞집여자’의 2014년 리마스터 버전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핫 프레쉬’는 곡 전체를 아우르는 건반 섹션과 장쾌한 비트가 인상적인 신스팝(Synth pop)으로 뜨거운 여름 안에서 뛰노는 연인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표현한 노래다.

데이브레이크 소속사 측은 “타이틀 곡 ‘핫 프레쉬’는 밝고 활기찬 데이브레이크의 음악적 성격을 살리면서 동시에 톡톡 튀고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올여름 음원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데이브레이크는 지난 2007년 1집 ‘어반 라이프 스타일(Urban life style)’로 데뷔했다. 이후 데이브레이크는 KBS2 ‘탑밴드’, ‘불후의 명곡’, Mnet ‘밴드의 시대’ 등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지난 2013년 Mnet ‘20’s 초이스(choice)‘ 핫밴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데이브레이크는 오는 22일 앨범 발매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며 오는 8월 30, 31일 올림픽공원 수변무대에서 기획 콘서트 ‘섬머 매드네스(SUMMER MADNESS) 2014’를 가진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해피로봇 레코드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