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이 또 한번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다
배우 박해진이 또 한번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다
배우 박해진이 또 한번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다

배우 박해진이 성룡, 시진핑 합창단과 함께 중국의 대표 재단 모친수조 홍보대사로 임명된다.

박해진은 오는 18일 오후 7시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옹화궁에서 열리는 모친수조 공익행사에 한국 배우 최초로 참석할 예정이다.

중국 부녀발전기급회에서 2001년부터 시작해 어느덧 14년째를 맞이한 자선재단 모친수조는 서부 지역에서 물이 없어 빈곤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돕는 행사로 중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거대한 공익행사로 손꼽힌다. 그동안 성룡, 강원려, 붕소강, 장국려 등 많은 중화권 톱배우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물이 없는 지역에 물통 저장 용기를 만들어주고 깨끗한 물을 수여하는 등 선행에 앞장서 왔다.

‘2014년 아름다운 아동찾기-천사는 움직인다’ 전국 공익선발행사의 선발식이 지난 3월 16일 북경 새조여행회에서 열린 가운데 이 현장에는 신칠소복, 강원려, 황발, 소유봉, 왕노단 등 유명 배우들이 모친수조 홍보대사로서 대거 참석,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중국 아동을 사랑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성룡을 비롯해 온조윤, 서회옥, 역소용, 사보양, 만문군, 담요문, 조패나 등 300여명의 배우들과 그 자녀들이 참석한다. 중국 주석 시진핑 희망소학교 홍군소학교 학생들도 참석,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 박해진은 지난 3월 베이징에서 열린 제4회 배우공민공익대상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받아 시상식에 참석함과 동시에 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것에 이어 또 한 번 한국인 최초로 중국의 거대 행사에 참석하게 됐다. 그는 이번 행사측의 요청을 받고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기꺼이 휴식 대신 선행을 선택했다.

박해진은 SBS 월화드라마 ‘닥터이방인’ 종영 후에도 쉴틉없이 밀린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 13일엔 자신이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중국 레스트랑 체인기업 아즈센 행사 참석 차 출국했으며 귀국 후엔 OCN 새 오리지널 시리즈 ‘나쁜녀석들’ 주연을 맡아 본격 촬영에 돌입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더블유엠 컴퍼니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