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계상
윤계상
윤계상

그룹 god 윤계상이 합류 소감을 공개했다.

윤계상은 12일 서울 송파구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에 앞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윤계상은 공연 소감에 대해 “너무 영광스럽다. 대중 분들이 너무 사랑해주셔서 행복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우는 정규 8집 수록곡 ‘새터데이 나이트(Saturday Night)’ 뮤직비디오 뒷 이야기에 대해 “코믹스럽게 찍자는 콘셉트를 받고 계상이 형을 걱정했다. 연기로 쌓아온 무겁고 중후한 이미지가 있었기에 걱정했는데 본인이 보더니 이렇게 해서 웃기겠냐고 말하더라”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 속 god 멤버들의 어린이 분장 신 역시 윤계상의 제안이었다는 후문이다.

이에 윤계상은 “멤버들 각자 의견 조율 끝에 스토리가 나왔다. 같이 아이디어 공유를 해서 나온 것이다”며 “뮤직비디오 속 모습은 연기라 생각했다. 멤버들과 함께 있으면 너무 편하니까 자연스럽게 예전에 놀던 모습이 나와서 행복했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윤계상은 “지금에 오기까지 2년이라는 준비기간이 걸렸다. 각자 입장 조율 끝에 이 자리까지 왔다”며 “오히려 결정 이후 나머지 스케줄은 협의 하에 일사천리로 됐다”고 컴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god 활동이 계속될 것이냐는 질문에 “이번 앨범이 추억 팔이라는 얘기가 있다. 그런 것으로 뭉친 것은 아니다”며 “2년이란 시간동안 조율하고 얘기한 이야기들이 이번 앨범에 녹았다. 헤어짐이 다시 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계속 일하며 god로 남고 싶다. 지켜봐달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윤계상은 “너무 감사드린다. 공연에 관심 가져 주시고 찾아 와주셔서 감사한다. 오늘은 정말 뜻 깊은 날이다. 그 느낌을 고스란히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god는 12일과 13일 오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 ‘god 15주년 기념 리유니온 콘서트(god 15th Anniversary Reunion Concert)’를 개최한다. 이어 god는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10회에 걸쳐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