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빌보드
에프엑스 빌보드


에프엑스 빌보드

걸그룹 에프엑스 정규 3집 ‘레드 라이트(Red Light)’가 미국 퓨즈티비(FUSE TV)에 이어 빌보드에서도 집중 조명 받았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8일(현지시간) 케이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에프엑스, 새 앨범 ‘레드 라이트’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적 입지를 굳히다(f(x) Solidifies Brand of Quirky, Hipster Pop With ‘Red Light’ Album)”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이번 앨범을 자세히 소개했다.

빌보드는 “지난해 정규 2집 타이틀 곡 ‘첫사랑니’로 빌보드 ‘케이팝 핫(K-POP HOT) 100’ 차트 1위를 차지한 에프엑스가 1년 만에 ‘레드 라이트’로 돌아왔다”며 “지난 앨범들 보다 더 대중적이지만 자신들의 독특한 음악 색깔을 버리지 않은 음악들로 구성한 앨범을 들고 팬들에게 찾아왔다”고 언급했다.

특히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에 대해 “겹겹이 쌓이는 보컬들과 하모니, 애드립으로 한층 더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실험적인 비트와 멜로디들로 인해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노래를 들으며 모든 소리 요소를 세심하게 듣게 만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빌보드는 “이번 앨범 ‘레드 라이트’는 타이틀 곡뿐 아니라 다른 트랙들 역시 대중성을 가진 동시에 에프엑스의 독특한 색을 입힌 곡들로 구성돼 케이팝 회의론자들도 신선하게 느낄 것이다”고 설명하며 “수록곡 ‘밀크(MILK)’는 리드미컬한 발리우드 멜로디로 에프엑스의 특이한 하모니들을 뒷받침해주는 곡이며 그 외에도 ‘레인보우(Rainbow)’, ‘버터플라이(Butterfly)’, ‘올 나잇(All Night)’, ‘드라큘라(Dracula)’ 등 이번 앨범에 수록된 11개의 곡들은 모두 획기적인 신스팝 멜로디들을 자랑한다”고 호평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에프엑스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들어가는 것도 멀지 않았다. 에프엑스는 밝고 신나는 음악들이 대부분의 케이팝 노래들과는 차별성을 둔 곡들로 자신들의 입지를 굳혔고 추후 미국 차트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에프엑스는 오는 11일 KBS2 ‘뮤직뱅크’,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