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유승우
유승우

‘음악소년’ 유승우의 디지털 싱글 음원 ‘밤이 아까워서’가 10일 자정 깜짝 공개된다. 이번 곡은 지난 앨범에 이어 유승우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밤이 아까운’ 청춘의 감성을 담았다. 지난 2월 미니앨범을 발표한 이후 5개월 만에 깜짝 등장한 유승우는 이번 음원공개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을 선보였다.

‘밤이 아까워서’는 유승우 재능이 빛난 어쿠스틱 장르의 곡으로 잔잔한 기타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압권인 자작곡이다. 특히, ‘맘이 너무 허해 그래요’ ‘저 달은 내 맘을 다 못 비춰요’ 등의 가사는 늦은 밤 느껴지는 외로운 감성을 진솔하게 담아낸 부분이다. 또한, 함께 공개된 흑백의 이미지는 작곡노트를 옆에 둔 채 곡 작업 중인 유승우의 일상을 담고 있어 음악에 대한 그의 열의를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지난 4월 12일, FM 라디오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 어쿠스틱 라이브’에 출연한 유승우가 선보였던 곡이기도 하다. DJ인 윤하가 ‘밤에는 센치한 감성이 나타나는데 야속하게 지나가 버리는게 아깝다’고 말하자, 그 말에 영감을 받아 당일 자신의 옥탑방에서 곡을 완성한 것. DJ 윤하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말했던 ‘새벽감성’을 주제로 자작곡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음원 유통을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관계자는 “이번 음원은 ‘밤’을 노래하는 곡인 만큼 음원공개 시각도 일부러 자정으로 결정했다”며, “모두의 감수성을 자극하며 여름밤의 센치한 감성을 꽉 채워주는 대표 새벽감성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