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이 중국 내에서 그의 출연작 인기를 끌고있다
박해진이 중국 내에서 그의 출연작 인기를 끌고있다
박해진이 중국 내에서 그의 출연작 인기를 끌고있다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중국 내 인기가 뜨겁다.

중국 드라마 다운로드 사이트와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되고 있는 ‘닥터 이방인’은 지난 6일 오후 8시 10분 기준으로 요우쿠에서 3억1,724만4,929건, 토도우에서 4,842만8,224건을 기록했다. 또 바이두를 비롯한 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한국 드라마 순위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지난 6월 23일 오전 10시 40분 기준으로, 요우쿠에서 2억2,147만1,897건, 토도우에서 3,794만2,974건을 기록한 바 있어 이 같은 다운로드수 급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눈에 띌 정도로 다운로드수 증가가 가능했던 이유로 이미 오래 전부터 중국 내에서 활동해온 박해진이 꼽힌다. ‘닥터 이방인’의 중국 내 흥행에도 막중한 역할을 하고 있는 박해진은 지난 6월30일과 7월1일 방송된 ‘닥터 이방인’ 17회, 18회에서 명우대학교 병원 오준규(전국환)를 향해 복수의 칼날을 들이대는 한재준을 연기하면서 ‘박해진의 재발견’이란 평가를 얻어낼 정도로 큰 존재감을 발휘했기 때문. 그간 발톱을 숨기고 있던 한재준의 한 방에 중국 시청자들도 반응한 것으로 분석된다.

박해진은 ‘내 딸 서영이’, ‘별에서 온 그대’ 등 한국 드라마를 비롯해 ‘멀리 떨어진 사랑’, ‘첸더더의 결혼이야기’, ‘또 다른 찬란한 인생’, ‘애상사자좌’ 등 다수의 중국 드라마 출연으로 어느 새 출연 작품 통합 다운로드수 70억뷰를 자랑하며 시청률의 사나이로 자리잡은 한류스타. 특히 ‘첸더더의 결혼이야기’는 일주일만에 2억7,000만뷰를 기록하고 2주만에 15억뷰를 넘어서는 등 아직까지 깨지지 않는 경이로운 기록을 갖고있다.

또 박해진과 중국 톱모델 장량의 영향으로 ‘닥터 이방인’의 중국 영화화까지 추진되고 있는가 하면 국내 드라마로서는 이례적으로 중국기업 PPL까지 이끌어내는 등 놀라운 성과들을 달성하며 박해진은 기존 한류스타들과 차원이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도 부동의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닥터 이방인’은 오는 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더블유엠컴퍼니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