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코믹스 ‘Signal’에 등장한 울진원전
마블코믹스 ‘Signal’에 등장한 울진원전
마블코믹스 ‘Signal’에 등장한 울진원전

‘어벤져스’ 코믹스에 ‘울진 원자력 발전소’가 등장해 화제다.

7월 3일 ‘2lich’라는 아이디를 쓰는 트위터 사용자는 의해 ‘어벤져스’ 코믹스에 울진원자력발전소 폭발 장면이 담긴 것이 확인됐다. 트위터에 담긴 ‘어벤져스’ 코믹스 장면에는 한국 경상북도 울진시의 원자력 발전소(South Korea, North Gyeongsang Province, Uljin County)가 폭발하는 광경과 이를 바라보며 대화하는 어벤져스 대원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이에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Kain_Sulna)는 이 장면이 ‘어벤져스’의 14번째 이슈인 ‘Signal’의 한 장면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Signal’ 표지
‘Signal’ 표지
‘Signal’ 표지

‘Signal’은 지난 2013년 여름에 출간된 마블 코믹스로, 세계 각국의 원자력 발전이 폭발하는 장면이 묘사돼 있다.

흥미로운 사실은 울진 원자력 발전소가 올해에만 4번 가동 정지 사태를 빚었다는 점이다. 1988년 9월 상업운전을 시작한 울진원전은 ‘Signal’이 출간된 2013년 당시에도 여러 차례 작동이 멈춰 울진시민들을 불안에 떨게 한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만화가 설마 현실로?’라는 반응을 보이며 한국 원전 관리에 불안함을 나타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