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강춘혁
‘쇼미더머니3′ 강춘혁
‘쇼미더머니3′ 강춘혁

‘쇼미더머니3’ 북한에서 온 래퍼 등장 “북한 실상 알리고 싶다”

Mnet ‘쇼미더머니3’에 탈북자 래퍼가 등장했다.

오는 3일 첫 방송되는 ‘쇼미더머니3’ 1회에는 북한에서 온 래퍼 지원자 강춘혁이 1차 예선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강춘혁은 “함경북도 원성군에서 태어났다. 열두살 때 북한을 탈출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되는 1차 예선 ‘초근접 심사’에서 강춘혁은 함경도 방언으로 “동무들 집중 좀 하지비예”라고 큰 소리로 외쳐 첫 마디부터 모든 이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강춘혁은 본인이 직접 경험한 북한에서의 삶에 대한 심경을 살벌한 랩 가사로 거침없이 전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첫 방송에 앞서 Mnet은 강춘혁이 직접 그린 그림을 공개했다. 강춘혁은 “북한의 실상을 그림으로 알리고 있다”며 “그림으로 그렸던 것들을 랩으로 표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 강춘혁은 “북한의 실상을 알리는 최초의 탈북자 래퍼가 되고 싶다”고 포부도 함께 밝혔다.

이와 관련해 ‘쇼미더머니3’ 제작진은 “힙합은 그 어떤 장르보다 자기 자신을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는 음악이다. 래퍼 지원자들이 본인이 직접 쓴 랩 가사로 오디션을 보기 때문에 방송을 통해 지원자들의 개성 강한 랩핑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탈북 래퍼 강춘혁을 비롯해 자신의 삶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담은 진정성 있는 랩을 선보인 지원자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쇼미더머니3’ 오는 3일 오후 11시에 만나볼 수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Mnet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