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히스토리
히스토리

그룹 히스토리(HISTORY)가 7개월 만의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 ‘디자이어(DESIRE)’ 프리리스닝 영상과 멤버 전원의 모습이 담긴 앨범 커버를 깜짝 공개했다.

히스토리는 18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를 포함해 ‘아이 갓 유(I Got U)’, ‘태양은 없다’, ‘잇츠 올라이트(It’s Alright)’, ‘블루문(Blue Moon)’ 등 ‘디자이어’ 전 수록곡의 일부분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앨범 프리리스닝 영상을 오픈하고 공식 페이스북에 신보의 앨범 커버를 게재했다.

먼저 막내 장이정이 작사로 참여해 그 동안 쌓아온 송라이팅 실력을 발휘한 첫 번째 수록곡 ‘아이 갓 유’는 세련된 베이스 비트로 프리리스닝 영상의 시작을 알리며 듣는 이의 오감을 자극했다. 이어 타이틀곡 ‘싸이코’는 일렉트로닉 요소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을 선보인 가운데 “우린 결국 웃게 될거야”, “나쁜놈, 싫은놈 니 마음대로 불러요”라는 도발적인 가사가 앞서 공개된 멤버들의 티저 이미지와 어우러지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연상케 만들었다.

또 ‘태양은 없다’는 라틴 재즈와 힙합의 조화 속에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졌고 ‘잇츠 올라잇’은 펑키한 신스 사운드로 흥겨움을 자아냈으며 장이정과 작곡가 KZ가 공동 작사 작곡한 ‘블루문’이 서정적이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프리리스닝 영상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프리리스닝 영상은 조영철 총괄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작곡가 이민수,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 작곡가 배진렬(JR Groove), 작곡가 앤드류 최(Andrew Choi), 작사가 김이나 등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히스토리는 이번 영상을 통해 호소력 있는 보이스와 안정적인 가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소화해내며 한층 더 높아진 음악적 성장을 자랑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히스토리는 앨범 프리리스닝 영상과 함께 앨범 커버를 공개해 ‘로맨틱 싸이코’로 파격적으로 변신한 5명의 모습을 보였다.

히스토리는 오는 19일 정오 치열한 사랑 속에서 점차 순수한 감정을 잃어가면서도 사랑하는 여자를 놓을 수 없는 사랑에 미쳐버린 남자를 음악으로 담은 타이틀곡 ‘싸이코’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트리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