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9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다름아닌 싸이의 신곡 ‘행오버’ 속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모델, 정하은과 황현주다.

싸이 ‘행오버’에 등장한 정하은 황현주
싸이 ‘행오버’에 등장한 정하은 황현주
싸이 ‘행오버’에 등장한 정하은 황현주

가수 싸이의 신곡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벌써부터 스타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시간으로 9일 오전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 속에는 빅뱅 G-드래곤, 2NE1 씨엘(CL) 등이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로 뭉친 이들은 B급 코믹 정서의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잘 어울리는 연기를 펼쳐 K-POP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더해 뮤직비디오 속 등장한 정하은, 황현주 등 모델 역시도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정하은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하은과 황현주 모두 지난해 케이블채널 온스타일의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4′에 출연한 바 있는 인물. 출연 당시 정하은은 “착한 척 하는 것 같아. 그런거 싫다고 재수없어”라고 황현주에게 공격적인 발언을 하는 등, 두 사람의 갈등이 방송 소재로 등장한 바 있는데 싸이의 뮤직비디오에는 함께 출연한 모습이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출연 그 자체만으로도 관심대상이 되고 있는 싸이의 신곡’ 행오버’는 9일 아이튠즈를 통해 음원발매될 예정이다. 8일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한국식 음주문화를 싸이 특유의 B급 코드로 녹여낸 점이 시선을 끄는 것에 성공했다. ‘강남스타일’에 이어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관심을 끄는 것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싸이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