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태양
태양

태양의 정규 2집 ‘RISE’의 타이틀곡 ‘눈,코,입’이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이어 일간차트까지 ‘올킬’했다.

‘눈,코,입’은 4일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사이트 일간차트에서 정상 등극했다.

또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R&B/SOUL 앨범 차트 1위, 브루나이,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10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는 23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무서운 음원 파워를 보였다.

‘눈,코,입’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1,781,972회를 기록, 공개 하루 만에 1백만 건을 돌파, 200만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특수효과나 특별한 장치 없이 태양의 애절한 감성 보컬을 전달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심플하게 만들어져 오히려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눈,코,입’은 태양의 보컬적 장점을 살린 R&B 슬로우곡이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