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태양
미국 빌보드가 태양의 정규 2집 앨범과 컴백에 대해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끈다.

2일(현지시간) 빌보드는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RISE’에는 댄스, 힙합, 가스펠을 포함 그 이상의 것들이 모두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태양이 특수효과 등 화려한 요소를 모두 제거한 채 R&B 사운드와 ‘눈,코,입’의 심플한 뮤직비디오만을 선보인 것”에 주목하며 “2014년 초 그래미 시상식에서 ‘존 레전드(John Legend)’가 피아노로 ‘ALL OF ME’를 연주,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수많은 사람의 심금을 울린 것을 계기로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를 기록했던 것처럼 태양도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고 평했다.

빌보드는 “오직 피아노 선율로 이뤄진 ‘눈,코,입’의 도입부와 코러스 파트는 태양이 그녀의 눈, 코, 입을 추억해 지난 사랑에 대해 느끼는 후회와 그리움을 잘 반영한다. 이후 점점 오케스트라의 타악기와 스네피스네어, 클래식 바이올린 등이 가미되어 곡의 흐름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코러스의 키가 바뀌면서 악기와 백업 보컬이 서로 잘 혼합돼 태양의 감각적인 애드리브를 돋보이게 한다”고도 덧붙였다.

‘눈,코,입’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태양은 ‘눈,코,입’ 뮤직비디오는 태양의 감정 전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다가 마지막 코러스 파트 전 여성의 불타는 사진을 등장시킨다”고 말하며 뮤직비디오를 세밀히 분석했다.

또 “태양은 2010년 첫 정규 앨범 ‘SOLAR’부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힙합 그리고 현대적 알앤비의 트렌드를 모두 보여줬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특히 태양의 보컬적 측면이 더 가미됐다”고 평해 태양이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기대했다.

한편, 태양은 지난 2일 밤 12시 정규 2집 ‘RISE’ 음원 공개 이후 타이틀곡 ‘눈,코,입’으로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또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R&B/SOUL 앨범 차트 1위, 브루나이,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10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는 23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