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부 조회수 20억뷰를 넘어섰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부 조회수 20억뷰를 넘어섰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부 조회수 20억뷰를 넘어섰다

가수 싸이가 6월 8일(이하 미국 현지시간) 선공개곡 ‘행오버’(HANGOVER)를 최초 공개한다.

싸이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8일 저녁 7시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출연, 선공개곡 ‘행오버’ 뮤직비디오 공개는 물론 토크 및 스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는 매년 NBA 결승전 직후 방송되는 지미 키멜쇼의 특집 생방송으로 시청자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높은 프라임 타임 쇼라는 점을 감안할 때 더욱 집중 조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싸이는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이날 생방송에서 최초 공개한 직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며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9일 자정(한국 시간 6월 9일 오후 1시) 미국 및 전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으로 음원을 발매한다.

‘행오버’는 ‘강남스타일’, ‘젠틀맨’과 전혀 다른 힙합장르로 많은 팬들에게 싸이의 새로운 면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세계 힙합의 아이콘인 스눕독의 도움으로 힙합의 본고장에 내미는 도전장이 더욱 견고해졌다. 싸이는 본 선공개곡에 이어 올 여름 타이틀곡을 곧 발매할 계획이다.

싸이의 컴백 소식과 함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해 싸이는 겹경사를 맞았다.

31일 현재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20억2,136건을 기록, 20억뷰를 넘어서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20억뷰 돌파 소식을 전해들은 싸이는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주 감격스럽고도 아주 부담스러운 스코어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즐거운 콘텐츠로 곧 돌아오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7월 15일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새운 수많은 기록에 유튜브 사상 최초 20억뷰 비디오라는 기록을 또 하나 추가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