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왼쪽), 김유미
정우(왼쪽), 김유미
정우(왼쪽), 김유미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5월 28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바로 배우 정우다.

# 정우 “고마운 친구, 잘 만나자”

배우 정우가 지난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5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했다. 정우는 지난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출연해 ‘쓰레기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날 정우는 “‘응답하라 1994’를 사랑해주신 시청자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신원호 감독님 선택해주시고 믿어주셔서 감사한다. 이우정 작가님도 좋은 글 주셔서 편안하게 연기한 것 같다”고 말해 팬, 스태프,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정우는 가족들과 현장에서 함께 해준 매니저 등에게 감사를 전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정우는 마지막으로 “정말 고마운 친구가 있다. 고맙고 잘 만나자”고 말했다. 이는 공개 열애 중인 배우 김유미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정우와 김유미는 지난해 11월 열애를 공개 인정했다. 정우가 소중한 시상식에서 김유미에 대해 ‘고마운 친구’라 정의하며 무한 애정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TEN COMMENTS, 데뷔 14년 만에 신인상을 수상한 정우 씨 정말 축하드려요. 정우 씨의 눈물에 시청자들도 눈물 펑펑. 게다가 김유미 씨를 향한 짧고 강한 애정 멘트는 정말 멋지네요. 연인 김유미 씨도 TV보고 눈물 흘렸을 듯.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