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휘 오 한국
찬휘 오 한국


가수 소찬휘가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 ‘오~ 한국!’을 28일 정오 발표한다.

소찬휘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 ‘오~ 한국!’은 소찬휘가 직접 프로듀서를 맡았다. 지난 3월 1년여 만에 발표한 EP ‘네오 로커빌리 시즌(NEO ROCKABILLY SEASON)’의 음악적 파트너인 베이시스트 로이(ROY)와 함께 작사 작곡 편곡까지 맡았다. 소찬휘 측은 “록 비트 사운드에 파워 보이스 소찬휘의 조화, 심플한 곡구성에 심플한 가사는 듣는 사람의 아드레날린을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고 전했다.

소찬휘는 “단순하면서 강렬한 응원가다, 모두가 함께 부를 노래인 만큼 보컬에 특히나 신경을 썼다”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오늘 각종 음악사이트와 무료 포털뮤직 앱 ‘부르고(www.brgo.co.kr)’를 통해 공개되는 소찬휘의 ‘오~ 한국!’은 ‘파워 보컬’ 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시원시원한 가창으로 “오, 한국 승리를 위해 오, 한국 함께 달리자 “라며 강렬한 기타 사운드로 시작되며 단순한 가사가 응원가로 적절한 곡이다.

지난 1996년 1집 ‘체리쉬(Cherish)’로 데뷔한 소찬휘는 총 8장의 정규 음반을 발매하며 ‘티얼즈(Tears)’ , ‘보낼 수밖에 없는 난’ 등의 히트곡들을 선보였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