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이승기


이승기

SBS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이하 너포위)’ 반달미소 5종을 공개했다.

이승기는 ‘너포위’에서 IQ 150 대의 포토 그래픽 메모리를 가진 강남경찰서 강력 3팀의 신입 형사 은대구 역을 맡았다. 극 중 엄마의 살해법을 잡기 위해 경찰에 지원한 은대구는 엄마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서판석(차승원)에 대한 내재된 분노를 안고 있다. 하지만 은대구는 끊임없이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신입 형사의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이승기는 무표정하고 시크하게 독설을 날리다가도 어느 순간 폭발하는 외로움에 눈물을 닦아내기도 하며 웃음을 유발하게 만드는 등 복잡다단한 은대구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또 이승기는 천재적 두뇌를 가진 형사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사건의 실마리를 짚어나가는가 하면 차승원에 냉담하게 맞서는 감정 연기를 펼치고 있다.

하지만 이승기는 촬영 시작과 동시에 웃음기를 거둔 채 날 서린 눈빛의 은대구로 변했다가도 촬영이 중단되면 특유의 해사한 미소를 지어내는 반전 매력을 보였다. 이승기는 오케이 소리와 함께 시원한 반달 눈웃음을 선사하는가 하 상대배우를 바라보면서 또는 유인식 PD와 대화를 나누며 한바탕 웃음보를 터트렸다.

이와 관련해 이승기는 “은대구는 그동안 맡아왔던 인물들과 여러 가지 부분이 달라서 은대구의 생생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특히 은대구는 냉철하고 차갑게 굴지만 가슴 속엔 어릴 적 따뜻함과 다정다감함이 숨겨져 있는 인물이다. 그런 간극을 표현하기 위해 대본을 읽고 또 읽으며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고 각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이어 이승기는 “이번 은대구 역을 통해서 그동안 보여드리지 못했던 신선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게 돼서 기쁘다.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승기는 은대구 역을 통해 큰 연기 변신을 감행한 만큼 세밀한 감정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24시간 내내 은대구 캐릭터에 몰입하고 있다”며 “변화무쌍한 은대구가 성장 발전하는 모습을 그려낼 이승기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너포위’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후크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이준, 어제의 이준을 뛰어넘다 6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