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티저
아이유 티저


아이유 티저

가수 아이유가 새 앨범 ‘꽃갈피’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5일 정오 아이유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공식 유투브 채널에 댄스퀸 김완선이 깜짝 등장한 앨범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90년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통 넓은 팬츠와 큰 귀걸이의 복고 패션에 당돌한 여학생처럼 껌을 씹으며 추억의 음악 다방을 찾은 손님으로 변신했다. 아이유는 노래 신청곡 종이에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신청해 DJ 박스 앞으로 다가간다. 아이유의 신청곡을 본 DJ는 바로 이 곡을 부른 원곡 가수 김완선이었다.

이어 김완선이 “너 몇년생이니?”라고 질문하자 아이유는 자신의 실제 출생 년도인 “93이에요”라는 당당한 답변과 함께 시크하게 “춤도 좀 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두 사람은 이번 앨범을 통해 리메이크된 아이유 버전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에 맞춰 김완선의 춤을 아이유가 따라하기 시작해 함께 춤을 췄다.

아이유가 데뷔 이후 최초로 발표하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에는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외에도 조덕배의 ‘나의 옛날 이야기’, 고(故) 김광석의 ‘꽃’,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고(故)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댄스, 발라드, 록,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7곡이 담길 예정이다. 산울림의 ‘너의 의미’와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에서는 원곡 가수들인 김창완, 클론이 녹음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유는 오는 16일 자정 ‘꽃갈피’를 공개하고 오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딱 한발짝..그만큼만 더’를 개최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아이유 티저영상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