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명
구자명
구자명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5월 13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가수 구자명이다.

# 구자명의 음주운전, 연예계 음주운전은 언제 멈출까

13일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우승자 출신 가수 구자명의 음주운전 소식이 전해졌다. 경기 일산경찰서에 따르면 같은 날 오전 5시 경 구자명은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던 중 지하 차도 입구 벽과 충돌했다. 구자명은 사고 직후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특히 구자명은 사고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 0.133%를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로 인해 구자명은 현재 출연 중인 KBS2 ‘우리동네 예체능’에서의 활동도 불투명해졌다.

앞서 지난 4월 23일 그룹 리쌍 길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면허 취소를 받게 돼 많은 이들에게 실망을 안겨줬다. 어느 덧 연예 뉴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소식 중 하나가 연예인의 음주운전 소식이 됐다. 끊이지 않은 연예인들의 음주운전 소식에 씁쓸함을 감출 수 없는 현실이다.

TEN COMMENTS, 음주운전은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위험한 사고입니다. 그런 음주운전 소식을 언제쯤 연예 뉴스에서 그만 볼 수 있을 까요. 더 이상 음주운전은 지양됐으면 좋겠습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MBC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