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위), 악동뮤지션
투애니원(위), 악동뮤지션


투애니원(위), 악동뮤지션

걸그룹 투애니원과 그룹 악동뮤지션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아티스트 톱20’, ‘앨범 톱 20’ 부문에서 각각 6주와 4주 연속 릴레이 1위를 차지했다.

두 그룹은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으로 이 부문에서 10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악동뮤지션은 음원 발표 첫주차인 지난 4월 7일부터 13일 차까지 ‘멜론 아티스트 톱 20’, ‘앨범 톱 20’ 부문에서 1위에 오른 후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4일 차까지 4주 연속 정상을 고수중이다. 악동뮤지션의 기록은 앞서 앨범 활동을 시작한 YG 선배가수 투애니원의 성적을 이어받은 것이라 의미가 있다.

투애니원은 정규 2집 앨범 ‘크러쉬(CRUSH)’로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일 차까지 ‘멜론 아티스트 톱 20’, ‘앨범 톱 20’부문에서 1위에 오른 후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6일 차까지 1위 자리를 지키면서 총 6주 동안 연속 1위에 올랐다.

투애니원의 앨범 ‘크러쉬’의 타이틀곡은 물론 여러 수록곡들이 음원차트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것처럼 악동뮤지션의 데뷔 앨범 ‘플레이(PLAY)’도 세 곡의 타이틀곡인 ‘200%’, ‘기브 러브(Give Love’, ‘얼음들’이 음원차트 정상과 상위권에 오른 것은 물론 다른 수록곡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악동뮤지션의 ‘200%’는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한 애도에 동참하며 결방 중인 음악프로그램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200%는’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종합 순위에서 3주 연속 1위, SBS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