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기브 러브’ 200%와는 또 다른 경쾌함”

미국 빌보드가 악동뮤지션의 ‘기브 러브(Give Love)’ 뮤직비디오를 보도했다.

지난 5일(현지시간) 빌보드는 악동뮤지션의 세 번째 타이틀곡 ‘기브 러브’ 뮤직비디오에 대해 “침울한 ‘얼음들’ 뮤비에 이어 악동뮤지션이 공개하는 기발한 세번째 뮤직비디오”라며 “’200%’와는 또 다른 경쾌함이 있다”라고 보도했다.

빌보드는 “‘기브 러브’는 악동뮤지션이 직접 선정한 ‘얼음들’과 YG가 선정한 ‘200%’에 이은 세 번째 타이틀곡으로 대중이 직접 정한 곡”이라고 전하면서 “‘기브 러브’가 이번 앨범 ‘플레이(PLAY)’의 다른 수록곡들보다 훨씬 더 뛰어난 차트 성적을 보여줬고 이에 따라 세 번째 타이틀곡이 됐다”고 설명했다.

또 빌보드는 “악동뮤지션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200%’의 러브 스토리 라인을 이어가는 내용” 이라고 소개한 뒤 “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이 짝사랑한 남자의 여자 친구는 사실 여자 친구가 아닌 여동생” 이었다며 악동뮤지션에 대해 자세하게 보도했다. 또 이찬혁이 여동생을 따라가는 장면을 언급하며 “세 번째 러브스토리가 또 나올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져 또 다른 뮤직비디오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악동뮤지션은 지난 4월 7일 음원 발표 이후부터 지금까지 일간,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점령하며 롱런 중이다. YG 측은 “특히 ’200%’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집계한 주간 음원차트 중 올레뮤직, 지니, 몽키3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올레뮤직과 지니는 4주 연속 1위, 몽키3는 3주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악동뮤지션의 ’200%’는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한 애도로 결방 중인 음악프로그램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Mnet ‘엠카운트다운’ 종합 순위에서 3주 연속 1위, SBS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