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가 월드컵 중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전현무가 월드컵 중계에 대해 입을 열었다
전현무가 월드컵 중계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방송인 전현무가 자신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중계건에 반대하기 위해 전 직장인 KBS 아나운서들이 피켓시위를 벌인 것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달 30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전현무는 이와 관련된 질문을 받고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오프닝에서부터 “피켓에 이름이 실릴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는데”라며 “(하지만) 긍정적으로 살려고 한다”고 말한 그는 “‘월드컵 중계 전현무가 웬 말이냐’는 글이 적힌 피켓을 친한 형이 들고 있더라. 그러나 나는 이해한다”고 말했다.

전현무는 “고민했지만 내 그릇이 아니다. 중계 연습을 했고, 오디션도 봤다. KBS 내부에서 잘 알던 분이 연락이 와서 ‘꼭 좀 같이하자’고 제안하셔서 테스트를 본 것이다”며 “그러나 테스트 결과 나와는 안맞다. 말이 많아 동작을 다 따라가다보면 끝이 난다. 하면서 한계를 느꼈다”고 전했다.

이런 전현무를 향해 MC 김구라가 “그렇지만 흔들린 것 같더라. 배성재 김성주보다 예능감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중계 하나로 호감을 얻는 것을 보고 ‘저거구나’ 했던 것 같다”고 몰아세웠다. 이에 전현무는 “그것은 아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있다기보다 친정에 돌아간다는 의미가 컸다. (출연 금지기간인) 3년보다 빨리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해명했다.

그는 “결국은 (캐스터를) 안하기로 했다. 뉴스로 (피켓시위를) 접했을 때 마음이 복잡했다. ‘내가 넘 봐선 안되는 부분이었구나, 성급했나’ 싶었다”며 “지금은 후회 없다”고 말했다.

MC 김구라가 결국 2014 브라질 월드컵 KBS 중계를 맡게된 조우종 KBS 아나운서에게 영상편지를 전하라고 하자, 전현무는 “본의 아니게 분란을 일으켜 죄송하다. KBS 중계 잘 이끌어주세요”라고 선뜻 나서 하면서도 “왜 이런 것을 시키냐, 문자로 할게요”라며 민망해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