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009
image009
영국 최고 인기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신곡 ‘어 스카이 풀 오브 스타스(A Sky Full Of Stars)’를 전격 발매했다.

내달 19일 정규 6집 ‘고스트 스토리스(Ghost Stories)’를 발매하는 콜드플레이는 지난 3월 발매한 ‘매직(Magic)’에 이어 ‘어 스카이 풀 오브 스타스’를 통해 신보의 분위기를 미리 선보였다.

워너뮤직 측은 “콜드플레이 특유의 피아노 연주로 시작하다 일렉트릭 사운드가 겹쳐지는 이 곡은 요즘 전 세계적으로 제일 잘 나가는 DJ 아비치가 프로듀싱했다”라며 “‘매직’에 비해 한층 밝은 분위기의 곡”이라고 설명했다.

콜드플레이는 21세기 이후 가장 성공한 영국 밴드로 평가받는다. 크리스 마틴(보컬, 기타, 건반), 조니 버클랜드(리드 기타), 가이 베리맨(베이스), 윌 챔피언(드럼) 네 명으로 1998년 영국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5장의 정규앨범으로 전 세계 6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브릿어워즈, 그래미어워즈에서 다수의 상을 휩쓰는 등 팬들과 평단의 지지를 골고루 얻었다.

2011년 11월에 발매된 전작 ‘마일로 자일로토(Mylo Xyloto)’는 발매 첫 주에 미국에서만 44만7,000장의 판매량을 달성하며 이전 3년간 발매된 록 앨범 중 발매 첫 주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발매 첫 주에 50만 건의 앨범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 35개국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새 앨범도 전작의 기록적인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워너뮤직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