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오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한 ‘어른이날’ 공익 CF를 1일 런칭했다. 사진은 이번 공익 CF의 한 장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오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한 ‘어른이날’ 공익 CF를 1일 런칭했다. 사진은 이번 공익 CF의 한 장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오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한 ‘어른이날’ 공익 CF를 1일 런칭했다. 사진은 이번 공익 CF의 한 장면.

지난해 12월 군에서 제대한 가수 민경훈이 ‘나눔의 메시지’를 담은 재능기부로 제대 5개월여 만에 첫 공식 행보를 시작한다.

민경훈의 컴백 작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공익 CF로 ‘당신만의 어른이날을 만드세요!’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있는 공익 CF다. ‘어린이를 도울 때 진짜 어른이 된다. 어린이를 위한 첫 기부로 당신만의 어린이날을 만들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 입대로 인해 긴 공백기를 가졌던 민경훈은 최근 버즈(민경훈, 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의 재결합을 선언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무려 8년 만에 원년 멤버가 모두 모여 재결합을 공식 선언한 버즈는 올 가을 컴백 앨범 발매를 위해 음악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민경훈이 참여한 이번 CF는 출연, 촬영, 녹음, 편집까지 모두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민경훈은 물론, CJ E&M의 ‘트루라이브쇼’ MC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염정아, 건축 분야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건축가 변문수 등이 재능기부를 통해 메인 모델로 참여했다. 총 광고 기획에는 국내 대표 종합광고회사인 LG그룹 광고대행사 HS애드가 맡았으며, 메이저 CF제작사인 메리고와 대한항공 CF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시리즈로 유명한 매스메스에이지 유대얼 감독이 CF 메가폰을 잡았다. 서울비젼?이혁 촬영감독이 편집 및 촬영을, 최근 ‘라이브 앳(at) 천년동안도’를 발표하는 등 재즈 분야에서 활약 중인 고희안 재즈피아니스트가 음악을, 광고녹음 및 CM송 제작사 오렌지코드가 녹음을 담당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이번 공익 CF는 나이를 불문하고 전 세계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들을 돕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른이 될 수 있다는 깊은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면서 “어린이를 돕는 일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시작하며 인생에서의 더욱 뜻 깊은 날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자신만의 ‘어른이날’을 가져볼 것을 독려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공익 CF는 방송광고계 사회공헌협의체인 BroAd Service(사무국 : KOBACO)의 후원으로 회원 매체인 EBS, CBS, BBS, PBC, tbs, U1미디어, QBS, 한경WOW, 한방건강TV, 재능교육TV 등 회원사 10개 채널을 통해 무료방송 송출될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