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이승환


뮤지션 이승환이 정규 11집 ‘폴 투 플라이(fall to fly-前)’ 앨범 후속곡 ‘화양연화’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4월 30일 정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화양연화’는 정규 11집 수록곡으로 타이틀곡 ‘너에게만 반응해’ 만큼 대중의 반응이 좋았던 노래다. ‘꽃’ ‘세 가지 소원’ 등을 통해 오랫동안 이승환과 호흡을 맞춰온 이규호가 작사, 작곡했다.

노래의 제목인 ‘화양연화’는 생애 가장 찬란한 순간이라는 뜻이다. 드림팩토리는 30일 “‘화양연화’는 오늘도 묵묵히 자신의 위치에서 뜨거운 가슴으로 꿈을 안고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응원가이자 찬가다”며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과거의 추억 속 어느 시점이 아닌, 바로 지금 당신의 모습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역시 이 같은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나이 지긋한 멤버들로 구성된 시니어 밴드가 혼신을 다해 악기를 연습하고, 작은 클럽무대에서 열정적으로 연주를 하는 모습을 통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노래의 주제를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정한비가 카메오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정한비는 일전 이승환이 인터뷰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신인배우’라고 언급한 이후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른 인연으로 이번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게 됐다. 정한비는 뮤직비디오에 음악적 영감을 주는 신비로운 여인 역할을 맡았다.

‘비누’, ‘너에게만 반응해’ 등 이승환 정규 11집 앨범에 수록된 곡들의 뮤직비디오를 작업한 민준기 감독이 ‘화양연화’ 뮤직비디오에 다시 한번 참여했다. 국내 1세대 재즈 드러머 임헌수와 윤수일 밴드의 기타리스트 박성호, 각종 영화와 CF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배우 김수복, 김창겸이 뮤직비디오 속 환타스틱 밴드 멤버로 출연했다.

이승환이 4년 만에 발표한 정규 11집 ‘폴 투 플라이(fall to fly-前)’는 정교한 사운드와 모던 록에서 일렉트로닉까지 다양한 장르적 스펙트럼을 갖춘 앨범으로 올해 최고의 완성도를 가진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승환은 5월 말부터 대전, 전주, 대구 등에서 ‘회고전+11’이라는 타이틀로 11집 발매 기념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드림팩토리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