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허
벤허
할리우드 명작 고전 중의 고전 ‘벤허’가 리메이크 된다.

25일(현지시각) 미국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2016년 2월 26일 개봉을 목표로 ‘벤허’가 리메이크된다. 이를 위해 MGM은 마크 버넷과 로마 다우니를 프로듀서로 영입, 본격적인 리메이크 작업에 돌입했다. 또 영화 ‘원티드’로 유명한 티무르 베크맘베토브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며, ‘웨이 백’의 키스 클라크가 각본을 담당한다.

‘벤허’는 남북전쟁 영웅이었던 루 월리스 장군의 베스트셀러 소설 ‘벤허:그리스도의 이야기’를 영화화한 작품. 로마 제국 시대, 유대 청년 벤허의 시련을 통해 신의 섭리를 깨닫게 하는 영화다. 1907년, 1925년 무성영화로 만들어졌고,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벤허’는 1959년 작으로 1925년 프레드 니블로 감독의 무성영화를 윌리엄 와일러 감독이 리메이크 했다. 찰톤 헤스톤이 주연을 맡았다.

윌리엄 와일러 감독의 ‘벤허’는 20세기 최고의 종교영화로 손꼽힌다. 또 해상 전투 장면과 전차 경주 장면은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명장면 중 하나다. 특히 196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윌리엄 와일러 감독은 “오, 신이시여. 과연 이게 제가 만든 작품입니까?”라는 말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작품은 당시 아카데미 12개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작품상 남우주연상 감독상 등 11개 부문을 석권한 바 있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