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9′
JTBC ‘뉴스9′


JTBC ‘뉴스9′

18일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 손석희 앵커는 이종인 알파잡수 기술공사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이종인 대표는 세월호 공기 주입 지점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구조체계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대표는 “조타실에 해당되는 곳에 공기 주입을 하는데 이해가 안 된다”며 “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공기를 조타실에 넣는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손석희 앵커는 “현재 인양 크레인이 도착해 있는 상황이다. 크레인을 투입하는 지점은 당국에서 구조를 포기한 순간이라는 말이 맞냐”고 주저하며 물었고 이에 이 대표는 “그렇다. 크레인을 쓰는 순간 더 이상 돕기 힘들다는 것. 구조작업 종료와 동시에 인양작업 들어가는 것”이라고 답했다.

지난 16일 전남 진도군 인근 해상에서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들 및 승객 등 총 475명이 탑승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했다. 각 방송사가 긴급 특보 체제를 가동하고 있는 가운데, 18일 오후 9시 기준 28명 사망, 268명으로 집계됐다.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JTBC ‘뉴스9‘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