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틈 대학 포스터
비틈 대학 포스터
비틈 대학 포스터

㈜비틈이 글로벌 문화융합 교육프로그램인 비틈 univ(http://beetmuniv.com)를 설립했다.

비틈 univ는 사회 전반적인 영역에서 문화 관련 전문 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상황 속에 IT와 문화를 매개로 한 IT문화콘텐츠,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가치공유창출을 통한 미래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론적, 실천적 방법들을 실무중심으로 연구와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연기학과와 미디어 학과 2개 과정을 시작으로 문을 연 비틈 univ는 차후 문화융합과 관련 있는 다양한 과정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연기학과와 미디어 학과 2개 과정은 관련 학과 학생들을 선발 후 연기학과와 미디어학과의 협업으로 SNS드라마를 제작, 시사회를 여는 과정을 통해 실제 전문가와 기업 담당자의 평가를 듣는 자리를 마련해 인재발굴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틈 대학 교수진은 연기학과의 신태영 학과장을 비롯해 연기자 정준호가 특강교수로 나서며, 미디어학과는 정동진 학과장, 특강 교수로는 KBS2 ‘학교2013’의 이민홍 PD, ‘아이리스’의 양윤호 PD, 영화 ‘브라보 마이 라이프’의 박영훈 감독, ‘조폭마누라3’의 계윤식 감독, 김종학 프로덕션의 최윤석 PD 등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비틈 univ는 앞서 지난 7일 한국국제예술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문화·예술 전반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협력 업체 및 기관들과 교육협력 및 제휴를 맺고 지속적인 글로벌 문화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비틈 univ의 연기학과는 6개월 과정으로, 미디어학과는 3개월 과정 평일반(야간), 주말반으로 운영되며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1일까지 비틈 univ와 한국국제예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을 진행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비틈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