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위쪽)과 씨엔블루
류현진(위쪽)과 씨엔블루


류현진(위쪽)과 씨엔블루

그룹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가 LA다저스 류현진의 이번 시즌 공식 테마곡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류현진의 공식 테마곡은 ‘류 캔 두잇(Ryu can do it)’으로 정용화는 류현진을 위해 자신의 자작곡 ‘원 타임(One time)’을 재편곡하고 류현진에 맞게 가사를 새로 만들었다. 이곡은 시즌 내내 류현진이 홈경기에 등판할 때마다 들을 수 있다.

한국 밴드의 노래가 미국의 구장에 울려 퍼진다는 소식에 많은 야구팬들뿐 아니라 가요 팬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가사 속 등장하는 ‘Mr. 몬스터’는 류현진을 뜻한다. 그의 이름을 따 제목을 붙인 류현진 테마곡 ‘류 캔 두잇’은 곡 초반의 아리랑 멜로디와 노래 전체에 어우러진 아리랑을 테마로 한 기타 리프가 더해져 한국의 선율을 잘 살린 곡이다.

류현진의 국내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의 유현수 대표는 “류현진이 평소 씨엔블루 음악을 즐겨 듣는다. 이들의 에너지 넘치고 젊은 음악이 류현진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특히 씨엔블루는 월드투어로 세계적인 위상을 높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이기에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류현진의 미국 진출 전부터 친분이 있었던 씨엔블루는 “멤버들 모두 류현진 선수의 팬이다. 류현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시즌 테마곡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