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후 잡지 모델
박시후 잡지 모델
배우 박시후가 20여개에 달하는 일본 잡지 표지 모델로 나서며 일본 열도를 달궜다.

박시후는 올 한 해 동안 한국tv드라마가이드, KEJ, F to F, ENISHI, KNTV 가이드, 한류FUN, K-RUSH, 한류선풍, 한류 T.O.P, 한류피아, CCC 오피셜, crossint, K-boy 등 20여개에 달하는 일본 내 유력 잡지들의 표지 모델을 장식했다.

표지 모델로 나선 박시후는 때로는 댄디한 정장수트 차림으로, 때로는 부드러운 니트 차림으로, 때로는 선글라스를 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각양각색 ‘20색 매력’을 과시하며 일본 열도를 들끓게 만들었다. 중국 대륙에서 ‘시후 열풍’을 터뜨리고 있는 박시후가 일본에서도 한류스타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서점가를 점령해 심상찮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박시후는 일본에서 방송된 ‘공주의 남자’와 ‘청담동 앨리스’가 일본 팬들의 폭풍 호응을 얻으면서 무서운 인기 급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 박시후가 출연했던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는 일본에서 1년 동안 릴레이 상영됐는가 하면, 이와 관련 올해 발매된 DVD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오는 5월에는 ‘청담동 앨리스’의 DVD까지 발매될 예정이다.

박시후는 지금까지 방송됐던 한국 드라마들의 인기 순위를 측정하는 ‘한국 드라마 대상’ 부문에서도 사극부문과 장편드라마, 두 개 부문을 석권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사극 부문에서는 ‘공주의 남자’가 장편드라마 부문에서는 ‘가문의 영광’이 각각 1위를 차지, 박시후의 특별한 인기를 입증했다. 더욱이 박시후는 일본 내 진행되는 각종 인기투표 폴(POLL)에서 조차 유명 한류스타들을 제치고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묵직한 인기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박시후는 지난 5일 박시후의 생일을 맞아 박시후의 고향인 충청남도 부여를 방문한 일본과 중국팬 400여명과 조촐하지만, 의미 깊은 생일 파티도 진행했다. 박시후 생일을 기념하는 뜻에서 부여 방문을 결정했던 팬들의 배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 것. 이날 생파 이후 일본으로 돌아간 400여명의 팬들은 박시후 공식 팬카페 ‘시후랑’에 그날의 벅찬 감동을 전하며 박시후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쏟아내고 있다.

소속사 후 팩토리는 “‘청담동 앨리스’와 ‘공주의 남자’가 잇따라 방송된 후 일본 내에서 박시후에 대한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요란스럽지 않게, 내실 있는 모습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시후는 지난 25일 중국에서 첫 주연을 맡은 영화 ‘향기’ 제작발표회를 위해 중국을 방문할 당시 북경 공항이 마비될 정도로인기를 과시했다. 중국을 들썩이게 만드는 인기를 증명한 박시후가 일본 내에서도 뜨거운 팬 심을 이끌어내면서 한중일을 넘나들며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후팩토리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