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
에디킴
가수 에디킴(김정환)의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이 발매된다.

케이블채널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에디킴은 11일 정오 온, 오프라인에서 앨범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에디킴 ‘너 사용법’의 타이틀곡 ‘밀당의 고수’ 뮤직비디오도 11일 정오 에디킴의 소속사 미스틱89 공식 유튜브(Youtube) 계정(http://youtube.com/welcomemystic89)과 에디킴의 공식 페이스북(facebook) 계정(https://www.facebook.com/officialEddyKi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되는 에디킴의 첫 미니앨범 ‘너 사용법’은 한 남자의 진솔한 연애담을 콘셉트로, 남자가 사랑에 빠질 때부터 이별을 경험할 때까지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매뉴얼’처럼 꾸밈없이 담아낸 6곡으로 채워져 있다.

이 중 타이틀곡 ‘밀당의 고수’는 몸에 안 좋은 걸 알면서도 도저히 끊을 수 없는 패스트푸드 같은 매력을 가진 ‘밀당의 고수’ 그녀 때문에 애태우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 중 가장 많은 악기 구성이 포함된 ‘말당의 고수’는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으로, 대중과의 교감을 위해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이날 함께 공개될 예정인 ‘밀당의 고수’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 선공개된 ‘투 이어즈 어파트(2 Years Apart), 지난 7일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한 ‘너 사용법’과 마찬가지로 암스테르담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에디킴의 감미로운 보컬과 함께 암스테르담의 아름다운 도시 풍광이 어우러져 있다. 더불어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메이킹 필름’ 같은 느낌의 영상을 덧붙여 독특한 느낌으로 제작됐다.

한편 에디킴은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데뷔 앨범인 ‘너 사용법’에 수록된 6곡 모두를 직접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윤종신과 공동으로 프로듀싱을 맡아 데뷔 앨범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에디킴의 ‘너 사용법’에는 편곡을 맡은 기타리스트 조정치와 TEAM89의 포스티노 이외에도 유명 해외 아티스트들이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너 사용법’은 잭 존슨(Jack Johnson)의 엔지니어인 로버트 카란자(Robert Carranza)가 믹싱을, 그래미 어워드 2014에서 2관왕에 오른 신예 로드(Lorde)의 ‘로얄즈(Rayals)’를 탄생시킨 스튜어트 혹스(Stuart Hawkes)가 마스터링을 맡는 등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관련, 지난 9일 에디킴은 미스틱89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에디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지난 3일 선공개한 뒤 차트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투 이어즈 어파트’는 물론 지난 7일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한 ‘너 사용법’, 타이틀곡 ‘밀당의 고수’를 비롯해 ‘슬로우 댄스(Slow Dance)’, ‘소버 업(Sober Up)’, ‘잇츠 오버(It’s Over)’ 등 6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에디킴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함께 담겨 있어 11일 공개될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군 복무 중 ‘김정환’이라는 본명으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 참가해 TOP6에 오르며 뛰어난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선보인 바 있는 에디킴은 작년 10월, 에디킴은 제대 후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와 계약을 체결 화제를 모았다. 김예림, 박지윤 등 여성 솔로 뮤지션들의 앨범을 주로 발표해오던 미스틱89에서 처음으로 출격하는 남자 신인 뮤지션임이 밝혀져 더욱 주목받았다.

버클리 음대에 입학해 본격적으로 팝 음악을 시작한 에디킴은 고등학교 때까지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재원으로, 프로듀서 윤종신이 에디킴을 만나자마자 러브콜을 보내 계약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디킴의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의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윤종신은 본인이 직접 나서 4월 11일 앨범 발매 기념으로 진행되는 에디킴의 쇼케이스에 직접 MC를 맡는 등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에디킴이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을 통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남성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미스틱89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